애드센스에 관한 간단 수익정보 알아보는 법

 

 

구글 애드센스을 시작하고 조금씩 수입이 증가하면 긍하기 시작하는 것이

CPC, CTR, RPM 여러가지 있을 텐더요

오늘은 이러한 것들에 대해 잠시 알아 보겠습니다.

 

 

CPC는 클릭단가 이고 CTR은 클릭률 입니다.

 

그래서CPC가 좋으면 당연히 1회 클릭당 수입이 늘어나죠

 

CTR은 클릭률을 의미하기에 당연히 클릭 발생 빈도가 높아야 좋습니다.

 

RPMCPCCTR가 결합한 수치로 1천뷰당 얼마정도 벌 수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애드센스에서는 CTR (%) 만 퍼센트로 나오고 나머지 두 영역은 달러로 표시 됩니다.

 

어떤 지표를 볼 때 그것이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물론 예상 수입을 따져볼 수 있어 많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지표라는게 수익 방향을 보는 것이지 그 단가 금액을 핵심으로 삼지는 않습니다. CPC ,CTR, RPM 정의에 대해 대강 알아도 이걸 가지고 뭘로 판단하고 어떻게 봐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냥 하루 수입 결과와 한달 총수입만 보게 될 뿐이죠.(아마 대부분 이런 수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꼭 챙겨 보기 보다는 애드센스 홈피의 정산된 매일의 잔고 금액만 보실 겁니다)

 

평균액과 비교하는거라 만약 평균액으로 잡힌 하루 수입이 3달러인데 오늘 RPM값 보다 0.56달러 부족한 2달러를 벌었다고 해도 오늘 수입까지 포함된 평균액(3달러)이 지표값(RPM)보다 높은 상황이니 오늘은 일시적인 하루 수입 하락일 뿐 전반적으로 블로그 수입이 "상승"하고 있다고 해석이 가능합니다. (다른 날에 2~3배 수입이 생기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의 실 수익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매일매일 수익의 평균값 자체가 올라야 객단가가 상승하는 효과라서 평균액이 올라가야 하는 건 당연 합니다. 그 평균액이 RPM보다 높다면 잘 하고 계시는 것이고 그 하루 평균액수가 이 RPM보다 적게 찍혀 있다면 당연히 클릭수와 클릭율이 떨어졌다는 뜻이라 결과적으로 RPM값도 떨어지게 되고 지표도 하락하게 됩니다.

 

금액이 뜨면 지표가 만들어지고 그 지표는 금액의 방향성(상승/하락)을 설명하는데 금액 자체가 높아지면 지표도 오르는게 당연, 금액이 떨어지면 지표도 떨어집니다. 결국 금액과 지표를 비교할 때는 금액이 지표보다 선행해서 높아야 지표가 오르게 되니 비교할 평균액이 먼저 올라가야 합니다. 결국 특정 구간에서 단순 비교를 할 때 그 금액이 지표값(RPM)보다 높게 나와야 하는 것이죠, RPM2.56 달러인 경우 본인이 그 보다 높은 하루 3달러 (평균액) 꾸준히 벌고 한달에 9~10만원 정도 찍는다면 RPM값 보다 높으니 포지션이 낫다고 볼 수 있고 그 값은 계속 연동되기에 금액과 지표가 계속 오름 추세라면 당연히 앞으로 수익이 계속 늘겁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RPM 항목이 항상 메인에 뜨는 걸 쉽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 보고서에 들어가시면 위에 RPM 관련된 안내 문구가 항상 떠 있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뭔지 몰라도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죠

 

본인의 RPM값을 알아두시고 (매일 바뀜) 그 값보다 하루 수익이 높게 나오면 긍정 신호, RPM값 보다 하루 수입이 낮아지면 부정 신호 입니다. 금액으로 얼마를 벌 수 있다라고 보지 말고 상승/하락 신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RPM값은 애드센스에서 내가 버는 활동수입의 평균 금액 입니다 RPM값은 나의 과거 기록을 토대로 한 평균 입니다. 이 평균액 보다 하루 수입이 많다면 RPM값도 조정되어 오릅니다. RPM값이 오르냐 떨어지냐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itworldkorea

IT korea가 세상(world)을 변화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