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른자세와 바른 앉은 자세 알아보기   

 

오늘은 컴퓨터 바른자세와 바른 앉은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하거나 공부를 할때 당연하게 의자에 앉은 자세로 일이나 공부를 하게되는데요.

하지만 한 두시간 하는 것이 아니라 장시간 동안 앉아 있기 때문에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허리가 휘거나 자세가 불량해지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바른 자세는 무엇일까요?

컴퓨터로 장시간 작업해야 할 때는 컴퓨터 모니터를 눈 높이보다 45도 아래 위치에 두거나,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시 컴퓨터를 내려다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눈꺼풀 사이 간격이 좁아져 눈이 건조해질 위험이 줄어듭니다.

 

직장인 분들도 일할 때 컴퓨터로 업무를 장시간 보는 경우가 많은 데 이도 비슷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잘못된 자세로 계속 컴퓨터를 하다보니 등이 굽은 사람들도 생기고 여기저기 휜 사람들도 종종 병원을 찾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지 건강에도 좋고 눈도 덜 피곤하게 느낀답니다.

항상 컴퓨터를 장시간 볼때에는 조금씩 쉬어줘야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어야합니다.

 


 

가장 문제는 학생들이 수업을 받을 때 앉아있는 자세인데요.

학교에서 장시간 앉아있다보면 이렇게 오랫동안 바른자세를 유지하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허리와 목은 항상 긴장되지 않게 풀어주면서 공부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린 나이에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가 올 수 있으며 나중에 점점 나이가 들어서 허리가 휜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학생들이 이런 이유로 병원을 방문하기도 한답니다.

 

 


앉아서 하는 일을 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들이 관절도 있지만, 눈 건강도 유의해야합니다.

요즘 우리나라 학생들 대부분이 스마트폰에 노출되어 있다보니 시력이 많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줄일 수 없다면 사용하는 동안에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답니다.

 

[내용 출처 : Health Blog]

 

 

 

 

블로그 이미지

itworldkorea

IT korea가 세상(world)을 변화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