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운영하시다 보면, 종종 예상 수입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대체 어떤 방식, 어떤 조건, 어떤 계산 방법이길래 이러한 말도 안되는 수익이 나오는 것인가 하는 궁금증합니다.

그래서 예상 수입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애드센스 수익 계산에 필요한 용어

 

애드센스의 수익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이지뷰,

CPC, CTR, RPM 이라는 용어를 알아야 됩니다.

CPC, CTR, RPM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age Views : 페이지 뷰 수를 말합니다. , 해당 페이지를 얼마만큼 봤는 지의 대한 수치를 말합니다.

 

CPC : 클릭당 광고 단가를 말합니다. 어떤 광고인지에 따라서 이 수치가 달라지겠죠?

 

CTR : 1번 클릭을 했을 때, 평균적으로 몇 번의 페이지 뷰가 일어났는 지에 대한 수치입니다.

CTR = 클릭 수 / 페이지 뷰 이라고 하네요.

 

RPM : 1000번의 페이지뷰가 있었을 때의 에상 수익이라고 합니다.

RPM = 예상 수익 / 페이지뷰 * 1000

 

 

 

 

 

위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들어가셔서 보시면 이해하시는 데 편하실 거에요.

 

 

2. 예상 수입 계산 방법

먼저, 일 페이지뷰, 클릭률(CTR), 클릭당 광고 단가(CPC)를 알아야 됩니다.

예를 들면 .

 

페이지 뷰 : 20000

CTR : 2.0%

CPC : 0.15

 

먼저, 클릭 수부터 구합니다. 계산은 다음 예를 참고해주세요.

20,000 * 2.0 / 100 = 400

400 클릭 * 0.15 = $60 입니다.

 

$11000원이라고 가정한다면, 한화로 60000원이겠네요.

이러한 방법으로 예상 수익을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3.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CPC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CPC는 클릭 당 광고 단가를 말합니다.

 

그리고 클릭 수도 중요하겠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광고와 잘 매치가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itworldkorea

IT korea가 세상(world)을 변화시킨다.

,

갑작스런 애드센스 수입 감소 문제 해결 방법

어느날 갑자기 수익일 절반으로 뚝 떨어진 경우를 경험하게 되실 텐데요

아래 주소에 가셔서 여러 가지 원인을 알아보고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결국 여기서 원인을 찾았었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연결해드립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hl=ko#topic=1190458

 

 

하단에 문제해결 및 일반적인 문제 해결이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용자 게시판에서 여러가지 내용을 확인해 봄으로서 다른 원인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수입 감소 문제해결

 

다음: CTR/페이지 RPM 감소

 

 

이 가이드에서는 수입 감소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수익 증대의 주요 요인, 확인해야 하는 보고서, 수입 최적화를 위한 몇 가지 권장사항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수입 감소의 원인 찾기

 

수입 감소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수입에 영향을 주는 주요 측정항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수입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측정항목은 페이지 조회수, CTR, 페이지 RPM, CPC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의 실적 보고서 페이지에서 이 측정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계정 일별 보기 보고서

 

우선 확인해야 할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전체 계정 일별 보기 보고서입니다. 이 보고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 탐색 메뉴에서 실적 보고서를 클릭한 후 일반 보고서에서 전체 계정 일별 보기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itworldkorea

IT korea가 세상(world)을 변화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