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과 아이폰X가 어떤 변화가 있는지 ?

 

애플은 아이폰8과 아이폰8S, 그리고 애플의 10주년 기념 모델인 아이폰X을 공개했죠. 한날한시에 공개된 아이폰8과 아이폰X는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아이폰X는 애플의 10주년을 기념해 로마자 'X()'로 네이밍한 모델입니다. 공개된 디자인을 보면 기존의 아이폰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상징과도 같았던 화면 하단의 홈 버튼이 사라지고, 대신 아이폰 최초의 OLED 디스플레이가 전면을 장식했습니다.

 

카메라 부분을 제외한 전면부에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눈에 띄게 화면이 넓어졌지만, '아이폰' 하면 떠올리는 기존의 디자인과 너무 달라서인지 아이폰X를 두고 다소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양상입니다.

 

홈 버튼이 없기 때문에 지문인식 시스템 '터치ID'역시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대신 애플은 얼굴인식 시스템 '페이스ID'를 아이폰X에 적용했는데요. 애플에 따르면 안경이나 모자를 쓰거나 수염을 길러도 얼굴인식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X 발표 행사에서 페이스ID 기능을 시연하던 중 얼굴인식에 실패하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합니다.

 

블랙 톤의 '스페이스 그레이'와 화이트 톤의 '실버' 두 색상만으로만 출시되며 64GB 모델의 가격은 999달러, 256GB 모델은 1,149달러입니다.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1027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113일부터 정식 판매됩니다. 우리나라는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는데요. 국내에서는 12월 중순 이후 출시되리라는 전망이죠

 

기존의 아이폰 디자인을 선호하신다면 아이폰X보다는 아이폰8을 추천합니다. 기존의 디자인을 이어가는 아이폰8에는 여전히 홈 버튼과 지문인식 기능이 있죠. 대신 아이폰X에서 사용 가능한 얼굴인식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아이폰X와 달리, 아이폰8은 기존과 동일하게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또한 강화유리 소재가 적용돼 내구성도 한층 높아졌습니다.

 

애플의 아이폰8과 아이폰X,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LG전자의 V30까지 올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itworldkorea

IT korea가 세상(world)을 변화시킨다.

,